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인생이 닥터*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 골절의 치료: 척추 성형술 (Vertebroplasty)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 골절의 치료: 척추 성형술 (Vertebroplasty)

인생이 닥터 2023. 12. 14. 17:47
반응형

 

서론

척추성형술은 갈라지거나 부러진 척추뼈에 시멘트를 주입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척추성형술은 압박 골절이라고 불리는 골다공증성 척추 골절을 치료하는 데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이러한 골절은 일반적으로 뼈를 약화시키는 상태인 골다공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많은 압박 골절은 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척추성형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성

척추성형술은 부러진 척추뼈에 일종의 골시멘트를 주입하는 것입니다. 척추 풍선성형술이라는 유사한 치료에서는 먼저 풍선을 척추뼈에 삽입합니다. 풍선이 팽창되어 뼈 내부에 더 많은 공간이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풍선을 수축시키고 시멘트를 주입하기 전에 제거합니다.

 

두 절차와 관련된 위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멘트 누출: 시멘트의 일부가 척추뼈에서 누출될 수 있습니다. 시멘트가 척수나 신경을 누르면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출된 시멘트의 작은 조각도 혈류로 들어가 폐, 심장, 신장 또는 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이러한 기관이 손상될 수 있으며 때로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추가 골절: 이러한 시술은 인접한 척추뼈의 골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준비 방법

척추 성형술을 받기 전에 몇 시간 동안 먹거나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약을 복용하는 경우, 시술 당일 아침에 소량의 물과 함께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시술 전 며칠 동안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 복용을 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절차

당신은 엎드려 누워서 피부에 국초 마취 주사를 맞을 것입니다. 척추성형술은 보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둘 이상의 척추뼈를 치료해야 하는 경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시술 중에 바늘을 척추뼈 안으로 유도하기 위해 특별한 유형의 X-레이 또는 CT 스캔이 촬영됩니다. 시멘트는 20분 안에 굳게 됩니다.

 

골절이 암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검사를 위해 뼈 조직의 작은 샘플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해당 뼈의 암에 대한 방사선 치료는 시술 전후에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시술 후

척추성형술이나 척추 풍선성형술을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일 퇴원합니다. 다른 사람이 운전해 갈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바늘을 꽂은 등의 부위가 며칠간 아플 수도 있습니다. 얼음팩은 이러한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6주 동안은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결과

척추성형술의 효과에 대해서는 연구 결과가 엇갈립니다. 일부 초기 연구에서는 척추성형술이 치료를 제공하지 않는 플라시보(위약) 주사보다 더 나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척추성형술과 치료를 제공하지 않은 주사 모두 통증을 완화시켰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척추성형술과 척추 풍선성형술은 종종 최소 1년 동안 압박 골절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압박골절은 뼈가 약해졌다는 신호이다. 한 번 압박 골절을 경험한 사람은 앞으로 더 많은 골절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는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